기타

카톡 어플 용량 줄이는 방법은? 캐시삭제!

다양한 정보7 2020. 9. 10. 09:37

 

 

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

누구나 사용하시는 카톡!

 

핸드폰을 바꾸고 나면 가장

먼저 설치하는 어플 중 하나가

바로 카톡이실텐데요~

 

사용을 하다보면 용량을

많이 차지 하게 됩니다.

 

넉넉한 용량에 핸드폰에 특별하게

많은 자료를 저장하지 않는 분들이라면

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스마트폰 용량때문에

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

카톡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

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!

 

 

 

 

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

보이는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~

 

그리고 전체설정으로 들어갑니다.

 

 

 

 

그럼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이

나오게 되는데 이중에서

맨 하단에 있는 기타메뉴를

살포시 눌러주세요~

 

 

 

 

그럼 여러가지 메뉴들이

또 보이게 됩니다.

 

동영상 자동 재생과

롱탭검색,최근 검색어,검색 태그 표시 등

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중에서 저장공간 관리를

꾹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그러면 이렇게 저장공간을

관리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.

 

저는 여유공간이 55기가나 남아있어

문제가 없지만 여유공간이 부족한

경우 꼭 실행하시면 좋습니다.

 

저장공간이 1기가 이하인 경우

알림이 뜨도록 설정이 되어 있네요~

 

 

 

 

여기에서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누르면

임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게 되는데

제 경우 캐시데이터가 1기가네요~

 

적지 않은 용량이죠.

 

캐시를 삭제하더라도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

사진이나 동영상,음성메시지는

그대로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.

 

삭제를 원하시면 모두 삭제를

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밑에는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메뉴가

있는데 저는 용량이 0이네요~ ㅎㅎ

 

캐시에 임시로 저장된 톡으로

재생한 음악의 음원이나

앨범이미지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 

음악을 많이 주고 받으신 분들이라면

용량이 클수도 있겠네요~

 

 

 

 

마지막은 인앱브라우저 웹뷰

쿠키 삭제 메뉴입니다.

 

웹뷰에 저장된 쿠키를 삭제해주는데

이 작업을 수행하게 되면

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로그아웃이

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
이상 카톡 어플 용량줄이는 방법에 대해서

사진과 함께 설명을 드렸는데요~

 

답은 캐시삭제입니다!

 

사용자에 따라서 몇기가 이상

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스마트폰의

용량이 부족하시다면 카톡의 캐시삭제를

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